<파병반대>
1. 기조연설
이라크 추가 파병은 왜 정당화 될 수 없는 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로,명분이 없습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라가 명분을 가지고 통치되고 있다면, 가난과 헐벗음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그러나 통치가 명분을 잃었다면, 도리어 부와 명예를 얻는 것을 부
2003년 3월 20일 세계의 경찰을 자처하는 미국이 세계의 평화와 대량 살상 무기와 테러리스트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이라크를 침공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과연 이번 이라크전이 세계의 평화를 위한 전쟁일까? 그 답은 만약 이라크의 석유매장량이 1,125억 배럴로 사우디(2,600억배럴)에 못 미치지만 잠재 매
바그다드 까페의 여주인 브렌다 역으로는 아프리카 기아나(Guyana) 출신의 흑인 여배우 CCH 파운더가 열연했다. 그리고 크게 인기를 모은 주제가 "Calling You"는 건조한 사막에 미묘한 표정을 안겨주는 인상적인 모티브가 되어 작품을 감싼다. 봅 텔슨(Bob Telson)이 담당한 사운드 트랙에는 영화 속의 주된 멜로
대해 살펴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영화 '바그다드 까페'와 '개 같은 날의 오후'를 통해 여성억압의 원인과 그 해결책을 재조명해 볼 것이다. 이 논문을 통해 페미니즘의 정의를 새롭게 알게 될 것이며, 페미니즘이 여성만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바그다드 까페
*주변인으로써 여성의 모습
야스민- “제 이름은 문츠테크너 부인이에요“
브랜다- 배낭 청년을 가족에 쉽게 포함
데비- 노동하지 않고 성적 서비스를 파는 여성
*남성의 모습
야스민의 남편- 가부장의제 사회에서의 전형적인 남성의 모습
브랜다의 남편- 가부장제 권위를 행사
페미니즘이 과연 어떠한 것이며 영화 속에서 페미니즘이 과연 남성들이 말하는 배부른 여자들이 하는 소리인가를 살펴보기로 한다.
여기서 살펴 볼 영화는 ‘바그다드 까페’와 ‘개 같은 날의 오후’이며, 그 안에서의 여성이 어떻게 억압 받고 그 억압에서 벗어나려 하는지를 살펴 볼 것이다.
맨 처음 이 작품을 다운로드 하려고 검색했을 때 이라크 이야기인가...하고선 이미지를 봤는데 정장 같은 걸 입은 여자가 사다리 위에 페인트 칠(?) 하려는 모습을 보고선 무슨 영화 일까? 하는 궁금증과 평점을 보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영화 첫 부분에서 부부가 싸우고서 남편은 커피가
1) 보도와 현실인식구성(construction of reality)과의 관계
보도란 사회의 여러 가지 제반 현상들의 주요 기사가치들과 보도원칙들에 의해 취사 선택하여 독자나 시청자들에게 제시 해주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요 기사가치들이란 ‘저명성’ ‘중요성’ ‘근접성’ ‘영향성’ ‘파급성’ ‘시의
바그다드를 점령 통치하기 시작하여 그후 몽골의 ‘훌라구’에게 멸망당할 때- 맘루크들이 물러 났지만, 칼리파의 권력을 다시 회복하지는 못했다. 이제는 독립왕조인 ‘부와이흐’조에게 복종하게 된것이다. 부와이흐 시대의 칼리파제는 무능하고 무력했다. 부와이흐 통치자들의 장난감에 불과 했다
바그다드 카페(퍼시 에들론 감독/ 1988년
3. EBS 지식채널 e 中 494,011개의 꿈
Ⅱ. 본론
< 문학 >
1. 갈매기의 꿈 (리처드 파크 지음 / 대일 출판사 / 1999년)
갈매기 조나단은 보통 갈매기들과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어 평범한 갈매기의 삶을 거부하고 비행술을 연마하였다. 조나단은 부모님의 간청